C++ 동적 메모리
동적 메모리 C++는 C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래머가 모든 상황을 잘 알고 있다고 여기고 자유를 최대한 보장한다. 언어 자체가 굉장이 유연하다. 그리고 안정성이 떨어지는 것을 감수하고 성능을 추구하기 때문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일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특히 메모...
동적 메모리 C++는 C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래머가 모든 상황을 잘 알고 있다고 여기고 자유를 최대한 보장한다. 언어 자체가 굉장이 유연하다. 그리고 안정성이 떨어지는 것을 감수하고 성능을 추구하기 때문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일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특히 메모...
유니폼 초기화 C++11 이전에는 타입의 초기화 방식이 일정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원을 정의할 때 한 번은 구조체로, 한 번은 클래스로 작성한 경우를 살펴보자
std::atomic 아토믹 타입(atomic type)을 사용하면 동기화 기법을 적용하지 않고 읽기와 쓰기를 동시에 처리하는 아토믹 접근(atomic access)이 가능하다. 아토믹 연산을 사용하지 않고 변수의 값을 증가시키면 스레드에 안전하지 않다. 컴파일러는 먼저 메모리...
std::mutex C++11 C++11 에서 std::thread가 등장하면서 std::mutex 가 추가되었다. std::mutex클래스는 여러 스레드가 동시에 액세스하는 공유 데이터를 보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동기화 기본 요소다. mutex는 독점적이...
std::thread 윈도우와 리눅스에서 각각의 스레드 생성 방법이 있었지만, std::thread가 C++11 부터 등장하였다. thread는 오브젝트에 할당되자마자 즉시 실행된다. (OS의 scheduling delay 이후 실행된다.)